안녕하세요! UK 23기 현진서 입니다.
[입학허가 받은 대학교]
University of Sheffield : Biomedical Science
University of Bristol : Physiological Science
저는 고등학교 시절부터 외국에서 공부를 하고 싶다는 생각을 했었습니다. 그러다 영국의 대학교로 진학할 수 있다는 파운데이션이라는 과정을 알게 되었고 처음에는 현지에서 과정을 하려고 했었습니다. 하지만 외국 거주 경험이 없어서 현지에서 파운데이션을 하는 것은 어렵다고 생각했습니다. 조사를 계속해 보며 여러 유학원을 알게 되었지만 국내에서 파운데이션을 할 수 있는 IEN이 저에게 가장 적합하다고 생각하여 최종적으로 IEN에서 공부하게 되었습니다. 또한, IELTS 성적 없이 영국 대학교를 진학할 수 있다는 점, 여러 장학금 제도와 같은 장점들도 이곳에 오게 된 계기가 되었습니다.
저는 1월부터하는 Academic English 수업을 들었고 그 이후 본 과정에서 Pure Math, Biology, Chemistry, EAP 이렇게 총 4과목을 수강하였습니다.
영어는 참여형 수업으로 진행이 되었는데 수업을 듣기만 하는 것이 아니라 직접 참여 하다 보니 영어 성적 향상에 많은 도움이 되었습니다. 특히 과제로 에세이를 많이 쓰게 되는데 피드백도 요청하면 선생님들께서 친절하고 꼼꼼하게 해주셔서 이런 부분이 도움이 많이 되었던 것 같습니다. 그리고 선생님들뿐만 아니라 동기들과 서로 읽어보며 피드백을 주기도 했는데 같이 공부도 하고 도움이 되었습니다.
저의 전공 과목에 대한 전체적인 느낌은 한국의 시험, 수업과 매우 다르다는 것입니다. 생명과학이나 화학의 시험들은 주로 원리를 물어보거나 용어의 뜻과 같이 서술형으로 답을 써내야 하는 문제가 나옵니다. 처음에는 낯설기도 했지만 제대로 공부해서 알고 있고 이해한 내용이라면 점수를 받을 수 있다는 점이 좋았던 것 같습니다. 수능을 위한 빨리 문제를 풀고 무작정 외우는 방법으로만 공부를 하다가 이런식의 공부를 하니 정말 공부를 하는 느낌 이었습니다.
마지막으로 저는 선생님들께 피드백을 많이 받는 것이 정말 도움이 많이 된다고 생각합니다. 동기들과도 서로 의지하면서 공부하는 것이 힘들 때 많이 도움이 되었던 것 같습니다. 정말 바쁘기도 하고 힘들기도 했지만 ‘그래도 해야 하는 거니까’ 라는 마음으로 열심히 했습니다. 그리고 고민이 있을 때마다 적극적으로 상담해주신 선생님들도 많은 도움이 되었습니다. 1년동안 많이 도와주신 선생님들, 교수님들 모두 진심으로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