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기윤University of Manchester
Management (Accounting&Finance) with Industrial Year NCUK 영국 학사진학과정 15기

이 과정에서 배운 Time Management를 적용하여 더 성장하는 학생이 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Q. 간단한 본인 소개 부탁 드립니다.

​A. 안녕하세요 저는 IEN NCUK 파운데이션 과정에서 비즈니스를 전공했고, 2019년 9월 University of Manchester로 진학해 Management (Accounting&Finance)with Industrial Year를 전공할 예정인 15기 정기윤 입니다.

 

Q. IEN NCUK 파운데이션 과정을 선택하게 된 동기 및 이유는 무엇인가요?

​A. 저는 중학교 졸업 후 고등학교를 다니지 않고 아시아 쪽으로 대학을 가기 위해 대안학교를 다녔습니다.
하지만 그 과정을 통해 대학을 갈 수는 있겠지만 대학을 가서도 잘 할 수 있을까라는 생각이 들어 다른 대안을 알아보다가 페이스북을 통해서 IEN NCUK를 알게 되고 부모님과같이 설명회를 듣고서 충분한 이야기를 통해 영국이라는 더 큰 꿈을 꾸게 되었습니다. IEN이라는 교육기관이 저를 그저 대학에 보내기만 하는게 아닌 대학에 가서도 잘 적응하고 뒤쳐지지 않을 학생으로 만들어 줄 수 있다는 점과 한국에서 파운데이션 과정을 할 수 있다는 점에서 크게 끌렸습니다.
또한 IEN은 외국의 파운데이션 기관으로 보내주는 다른 유학원과 다르게 한국에서 같은 파운데이션 과정을 할 수 있어서 비용적으로는 물론이고 적응하는데에도 어려움이 없을것 같았습니다.
이러한 장점들로 인해 저는 IEN NCUK 파운데이션 과정을 선택하게 되었습니다.

 

Q. 대학과 전공 선택에 대한 이유

​A. 저는 사업을 하고 싶다는 생각을 자주 했었던 것 같습니다. 특히 자신이 좋아하고 즐거워 하는 일을 하는 사업가들을 동경과 부러워하면서 사업가 라는 꿈을 키웠습니다.
자연스레 Management 계열에 관심을 가지고 전공으로 선택하게 됐습니다.
회계&재정을 세부 과목으로 정한 이유는 한국에 돌아와 취업을 준비 할 때 순수 Management 보다 좀 더 경쟁력을 갖추기 위함과 관심 분야 였기 때문입니다.
Industrial year는 2-3학년 사이 인턴쉽을 하는것인데 이 경우는 영국에서의 인턴쉽 경험이 제게 큰 장점이 될 수 있다고 생각했기 때문입니다.

 

Q. 지난 1년을 돌이켜 봤을 때, 가장 힘들었던 순간은 언제였고 어떻게 극복했나요?

​A. 지난 1년간 가장 힘들었던 순간은 역시 2학기 였던 것 같습니다.
1학기 때와는 달리 EAP 과제들도 Summative로 반영 되어 시간과 노력을 1학기 보다 더 투자해야했고, UCAS에 올릴 자소서도 마무리 해야되고, 전공 과목 Essay들 준비 등 만으로도 정말 바쁘고 힘들었던 것 같습니다. 게다가 1-2학기 전범위가 포함된 파이널이라는 비중이 큰 시험도 남아 있어 부담감도 컸기에 과제들을 일찍 마무리 하고 잠도 줄여가며 파이널 시험에 몰두 했던것 같습니다.
제가 이런 힘들었던 순간을 극복을 할 수 있었던 건 동기들 덕분 입니다. EAP & 전공과목 과제 및 시험 모두 저는 동기들과의 그룹 스터디와 peer feedback을 통해 시험준비와 과제를 미리 준비하고 미루지 않고 잘 할수 있었던 것 같습니다.
특히 공부 하기 힘들었던 수학을 도와준 동기 형,누나들 덕분에 힘든것도 극복 할수 있었습니다.

 

Q. 그렇다면 가장 기뻤던 순간은 언제였나요?

​A. 가장 기뻣던 순간은 역시 Final exam 이 끝난 직후 와 Final result 가 나오고 대학에 합격했다는 사실을 알았을 때 였던 것 같습니다.
그리고 수료식 때 정말 예상치 못하게 우수 장학생으로 선발 되었을때도 정말 기쁘고 자랑스러웠습니다.

Q. IEN NCUK 파운데이션 과정을 통해 스스로에게 생긴 변화 및 발전이 있다면?

​A. 저는 NCUK 파운데이션 과정을 통해 공부를 할 때 스스로 시간을 관리하는 습관을 가지게 됐습니다.
시간을 관리 함으로서 과제를 최대한 미루지 않고 여러 번의 검토를 할 수 있음은 물론이고 동기들과의 peer feedback을 더 할 수 있는 기회가 생겨 좀 더 높은 퀄리티의 리포트를 작성 할 수 있어 Writng 실력 향상에도 도움이 많이 되었습니다.​
이렇게 시간을 관리 함으로써 스스로 정한 공부량만 완수하면 여유 시간이 생겨 여가생활을 통해 스트레스를 해소하거나 자가발전의 시간도 가질 수 있었습니다.
시간을 관리 항상 성공 하지는 못했는데, ‘내일부터는 꼭 지키자’ 라는 스스로 의 약속을 통해 스스로 발전도 할 수 있었고 다음에는 같은 실수를 반복 안 할 수 있도록 노력하는 사람이 될 수 있었습니다.
이 파운데이션 과정에서 배운 Time management를 대학교에 가서도 적용하여 더 성장 하는 학생이 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Q. 마지막으로 남기고 싶은 말

​A. 1년 동안 가르쳐 주신 Business Studies,Economics, Pure mathematics 교수님들, EAP Instructors 분들 그리고 저희 학생들 대학 갈 수 있도록 힘 써주신 IEN 선생님들 고생 많으셨고 정말 감사합니다!
여러 방면으로 도움 주신 선배 분들도 정말 감사합니다. 그리고 1년 동안 함께 공부한 15기 형, 누나들 막내라고 잘 챙겨줘서 감사 하고 공부하느라 수고하셨습니다.
모두들 영국 가서도 잘 적응하고 잘지내고 나중에 다들 성공해서 만나요!
그리고 공부 중이신 후배 분들 그리고 후에 입학 하실 후배 분들도 원하는 성적 내어 원하시는 대학 가시길 응원하겠습니다!​

부족하지만 긴 글 읽어 주셔서 감사합니다.

×

2025년 신입생모집 설명회 : 학사 12/7(토), 대학원 12/7(토)

XS
SM
MD
L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