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 간단한 본인 소개 부탁 드립니다.
A. 안녕하세요 저는 IEN NCUK 파운데이션 과정에서 비즈니스를 전공했고, 2019년 9월 University of Manchester로 진학해 Management (Accounting&Finance)with Industrial Year를 전공할 예정인 15기 정기윤 입니다.
Q. IEN NCUK 파운데이션 과정을 선택하게 된 동기 및 이유는 무엇인가요?
A. 저는 중학교 졸업 후 고등학교를 다니지 않고 아시아 쪽으로 대학을 가기 위해 대안학교를 다녔습니다.
하지만 그 과정을 통해 대학을 갈 수는 있겠지만 대학을 가서도 잘 할 수 있을까라는 생각이 들어 다른 대안을 알아보다가 페이스북을 통해서 IEN NCUK를 알게 되고 부모님과같이 설명회를 듣고서 충분한 이야기를 통해 영국이라는 더 큰 꿈을 꾸게 되었습니다. IEN이라는 교육기관이 저를 그저 대학에 보내기만 하는게 아닌 대학에 가서도 잘 적응하고 뒤쳐지지 않을 학생으로 만들어 줄 수 있다는 점과 한국에서 파운데이션 과정을 할 수 있다는 점에서 크게 끌렸습니다.
또한 IEN은 외국의 파운데이션 기관으로 보내주는 다른 유학원과 다르게 한국에서 같은 파운데이션 과정을 할 수 있어서 비용적으로는 물론이고 적응하는데에도 어려움이 없을것 같았습니다.
이러한 장점들로 인해 저는 IEN NCUK 파운데이션 과정을 선택하게 되었습니다.
Q. 대학과 전공 선택에 대한 이유
A. 저는 사업을 하고 싶다는 생각을 자주 했었던 것 같습니다. 특히 자신이 좋아하고 즐거워 하는 일을 하는 사업가들을 동경과 부러워하면서 사업가 라는 꿈을 키웠습니다.
자연스레 Management 계열에 관심을 가지고 전공으로 선택하게 됐습니다.
회계&재정을 세부 과목으로 정한 이유는 한국에 돌아와 취업을 준비 할 때 순수 Management 보다 좀 더 경쟁력을 갖추기 위함과 관심 분야 였기 때문입니다.
Industrial year는 2-3학년 사이 인턴쉽을 하는것인데 이 경우는 영국에서의 인턴쉽 경험이 제게 큰 장점이 될 수 있다고 생각했기 때문입니다.
Q. 지난 1년을 돌이켜 봤을 때, 가장 힘들었던 순간은 언제였고 어떻게 극복했나요?
A. 지난 1년간 가장 힘들었던 순간은 역시 2학기 였던 것 같습니다.
1학기 때와는 달리 EAP 과제들도 Summative로 반영 되어 시간과 노력을 1학기 보다 더 투자해야했고, UCAS에 올릴 자소서도 마무리 해야되고, 전공 과목 Essay들 준비 등 만으로도 정말 바쁘고 힘들었던 것 같습니다. 게다가 1-2학기 전범위가 포함된 파이널이라는 비중이 큰 시험도 남아 있어 부담감도 컸기에 과제들을 일찍 마무리 하고 잠도 줄여가며 파이널 시험에 몰두 했던것 같습니다.
제가 이런 힘들었던 순간을 극복을 할 수 있었던 건 동기들 덕분 입니다. EAP & 전공과목 과제 및 시험 모두 저는 동기들과의 그룹 스터디와 peer feedback을 통해 시험준비와 과제를 미리 준비하고 미루지 않고 잘 할수 있었던 것 같습니다.
특히 공부 하기 힘들었던 수학을 도와준 동기 형,누나들 덕분에 힘든것도 극복 할수 있었습니다.
Q. 그렇다면 가장 기뻤던 순간은 언제였나요?
A. 가장 기뻣던 순간은 역시 Final exam 이 끝난 직후 와 Final result 가 나오고 대학에 합격했다는 사실을 알았을 때 였던 것 같습니다.
그리고 수료식 때 정말 예상치 못하게 우수 장학생으로 선발 되었을때도 정말 기쁘고 자랑스러웠습니다.
Q. IEN NCUK 파운데이션 과정을 통해 스스로에게 생긴 변화 및 발전이 있다면?
A. 저는 NCUK 파운데이션 과정을 통해 공부를 할 때 스스로 시간을 관리하는 습관을 가지게 됐습니다.
시간을 관리 함으로서 과제를 최대한 미루지 않고 여러 번의 검토를 할 수 있음은 물론이고 동기들과의 peer feedback을 더 할 수 있는 기회가 생겨 좀 더 높은 퀄리티의 리포트를 작성 할 수 있어 Writng 실력 향상에도 도움이 많이 되었습니다.
이렇게 시간을 관리 함으로써 스스로 정한 공부량만 완수하면 여유 시간이 생겨 여가생활을 통해 스트레스를 해소하거나 자가발전의 시간도 가질 수 있었습니다.
시간을 관리 항상 성공 하지는 못했는데, ‘내일부터는 꼭 지키자’ 라는 스스로 의 약속을 통해 스스로 발전도 할 수 있었고 다음에는 같은 실수를 반복 안 할 수 있도록 노력하는 사람이 될 수 있었습니다.
이 파운데이션 과정에서 배운 Time management를 대학교에 가서도 적용하여 더 성장 하는 학생이 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Q. 마지막으로 남기고 싶은 말
A. 1년 동안 가르쳐 주신 Business Studies,Economics, Pure mathematics 교수님들, EAP Instructors 분들 그리고 저희 학생들 대학 갈 수 있도록 힘 써주신 IEN 선생님들 고생 많으셨고 정말 감사합니다!
여러 방면으로 도움 주신 선배 분들도 정말 감사합니다. 그리고 1년 동안 함께 공부한 15기 형, 누나들 막내라고 잘 챙겨줘서 감사 하고 공부하느라 수고하셨습니다.
모두들 영국 가서도 잘 적응하고 잘지내고 나중에 다들 성공해서 만나요!
그리고 공부 중이신 후배 분들 그리고 후에 입학 하실 후배 분들도 원하는 성적 내어 원하시는 대학 가시길 응원하겠습니다!
부족하지만 긴 글 읽어 주셔서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