언론보도

영국대학교 학사진학과정 파운데이션 개최 - 세계일보

2014.11.11

[기사 원문 보기]

국내 고등학교를 졸업하고 해외 명문대학교 진학으로 유학을 희망하는 학생 및 학부모들이 주목할만한 소식이 있다. 

NCUK 한국센터에서 2015년도 3월 학기, 영국대학교 입학 희망자들을 위한 제9기 신입생 모집 입학설명회를 개최한다고 11일 밝혔다.

이번 입학설명회는 오는 15일 2시, 서울 강남 교보타워 대강당에서 진행되며, 영국대학교 입학을 위해 필수로 이수해야 하는 학사진학과정(파운데이션과정)에 대한 안내가 이뤄진다.

과정에 참여하는 학생들은 국내에서 진행되는 과정을 통해 고등학교 졸업 학력만으로 영국대학교에 입학할 수 있다. 특히 단순히 해외 명문대학으로 입학 자격만을 갖추는 것이 아니라 실질적인 학업 능력과 영어 능력을 갖출 수 있도록 질 높은 교육이 진행된다.

이는 원래부터 유학을 준비했거나 해외에서 공부했던 학생들이 아닌, 일반 고등학교 졸업생들이 해외명문대학교 진학할 수 있도록 돕는 과정이다. 때문에, 현재 NCUK 파운데이션과정을 공부하고 있는 학생들 가운데는 국내 일반고등학교 졸업생들이 가장 많고 이번 2015년도 수능시험을 마친 학생들도 참여할 수 있다.

과정 수료 후에는 세계대학순위 100위권의 명문대학교를 비롯해 영국대학교 중 아이비리그와 같은 레셀그룹 대학교인 맨체스터대학교, 브리스톨대학교, 쉐필드대학교, 리즈대학교, 버밍햄대학교 등 세계적인 대학으로 입학할 수 있다.

또한 최신 기술과 트렌드를 접목시킨 다양한 학위과정을 제공하는 신흥명문대학교들을 포함한 다양한 해외 명문대학교를 선택해 진학 가능하다.

한편 NCUK 영국대학교연합은 맨체스터대학교, 브리스톨대학교, 쉐필드대학교, 리즈대학교 등 영국을 이끄는 17개 영국 명문대학교들이 운영하고 있는 비영리교육기관이다. 현재 11개국 30개 이상의 센터에서 세계의 학생들이 영국대학교에서 수학할 수 있는 학업 능력을 갖출 수 있도록 돕고 있으며, 특히 NCUK한국센터는 97%라는 높은 진학률로 교육수준을 인정 받았다.

특히 2015년에 입학하는 신입생에게는 "NCUK 100만 파운드 장학금" 혜택의 기회가 주어진다. 영국에서의 학사학위 과정 동안 매년 5,000파운드, 3년 학사기준 총 15,000파운드 (약 2,600여만원)를 지원 받게 된다. 또한 2년간 20만 파운드 규모의 '글로벌 리더쉽 프로그램’에 선발될 수 있는 기회도 부여 된다.

×

2025년 신입생모집 설명회 : 학사 12/7(토), 대학원 12/7(토)

XS
SM
MD
L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