언론보도

새로운 미국유학-영국유학 트렌드는? ‘STEM (Science, Technology, Engineering, Maths)’-에듀동아

2017.05.22

빌 게이츠가 자신의 트위터를 통해 ‘다시 대학에 돌아간다면 성장 가능성이 거대한 인공지능, 에너지, 생명과학 분야 전공을 택하겠다’고 밝힐 정도로 최근 과학, 기술, 공학, 수학 관련 전공들의 성장세가 무섭다.

(중략)

IEN의 김지영 원장은 “고등학교 때 문과였다는 이유만으로 대학의 STEM학과 진학의 꿈을 포기하는 학생들이 대다수인데, 영국대학교 진학과정인 NCUK 파운데이션을 통하면 어떠한 배경의 고등 교육을 받은 학생이던지 영국 명문대의 이공계 학과 진학이 가능하다”며, “그러나 영국대학교는 일반적으로 학사 과정이 3년으로 구성되어 있고, 미국이나 한국대학교처럼 교양과목이 없이 1학년부터 바로 전공 과정을 심도 있게 다루기 때문에 어디서 어떻게 준비하고 진학하느냐가 매우 중요하다”고 덧붙였다.

올해 영국 에딘버러 대학교(QS세계 19위) 인공지능 학과에 합격한 최찬우 학생의 경우 고등학교에서는 인문계 학생이었으나, IEN의 NCUK파운데이션 과정을 통해 이공계로 전환하여 희망했던 전공으로 진학하게 된 케이스다.

또한 서울 소재 상위권 대학교 영어영문학과에 재학 중이던 이은표 학생의 경우 군 제대 후 NCUK 파운데이션을 수료하여 오는 9월 셰필드 대학교(QS 세계 84위)의 화학 전공으로 진학을 일찌감치 확정 지었다.

IEN은 매월 영국대학교 학사 및 석사진학과정 설명회를 통해 영국유학을 희망하는 학생과 학부모에게 폭넓은 진학 정보를 전달하고 있다. 5월 설명회는 25일 목요일과 27일 토요일 오후 4시에 강남역에 위치한 IEN교육 센터에서 열린다. 설명회 참석 예약은 전화 또는 홈페이지를 통해서 가능하다.

 

[기사 전체보기 - 에듀동아]

×

2025년 신입생모집 설명회 : 학사 12/7(토), 대학원 12/7(토)

XS
SM
MD
L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