언론보도

서강대 해외학사과정, 국제전형 모범사례 소개

2012.10.04

[기사원문보기]

<사진설명 : 여수세계박람회 호주교육 경쟁력 세미나에서 소개된 서강대학교 국제전형>

10월 13일 서강대서 수시모집 입학설명회

(서울=연합뉴스) 국내-해외대학 연계를 통한 국제전형이 인기를 끌면서 대학별로 국제전형 프로그램이 늘어나 수험생과 학부모들의 주의가 요구되고 있다.

4일 한국국제교육개발원 등에 따르면 '1+3 국제전형' 등을 노리는 수험생과 학부모들은 해당 대학에서 국제전형을 충분히 운영해보았는지, 연계된 해외 대학교들의 경쟁력과 해당 국가 내 위상은 어떤지 꼼꼼히 따져보고 준비를 해야 한다는 것이 전문가들의 의견이다.

이와 관련해 서강대 해외학사과정은 최근 여수 세계박람회에서 열린 '호주교육 경쟁력 세미나'에서 국제전형 모범사례로 소개됐다.

서강대 해외학사과정 관계자는 "아무래도 해외대학의 학위 소지자가 요즘 같은 글로벌 시대에 필요한 자질을 더 갖추기 쉬운 것은 사실이고, 서강대 해외학사과정은 지난 7년 동안 안정적인 진로 성과를 보여주며 높은 유학성공률을 증명하고 있다"고 말했다.

호주, 영국등의 대학교와 협력해 국제전형을 운영하고 있는 서강대 해외학사과정은 서강-뉴캐슬대학교학사과정, 서강-UTS대학교 학사과정, 서강-UK대학교 학사진학과정(www.sogang-uk.kr)으로 이뤄져 있다.

서강-뉴캐슬 대학교 과정의 경우 올해 15기를 모집할 정도로 오랜 운영경험이 뒷받침돼 있다.

서강대학교 해외학사과정은 10월 13일 서강대학교에서 수시모집 입학설명회를 통해 해당 전형의 경쟁력과 수시모집 지원방법에 대해 자세히 소개할 예정이다.

서강대 해외학사과정 입학문의 ☎ 02-733-9922

×

2025년 신입생모집 설명회 : 학사 12/7(토), 대학원 12/7(토)

XS
SM
MD
L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