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교생활] 아스톤대학교 Study Service

2018.01.03

 

안녕하세요. NCUK 한국센터(IEN)에서 영국대학교 학사진학과정(NCUK 파운데이션)을 수료한 12기 고현호입니다. 한국에서 영국대학교 학사진학과정을 통해 아스톤대학교(Aston Univeristy)에 진학하여 현재 Psychology​를 공부하고 있습니다.

오늘은 아스톤대학교의 Study Service를 소개해 드리려고 합니다.

 

undefined

1. CECA service

이 서비스는 The Centre for English Language and Communication at Aston의 줄임말 입니다. 국제학생들에게 영어 튜토리얼을 무료로 제공해 주고 있어 영어공부 시 많은 도움을 받을 수 있습니다. 신청은 학교 도서관 1층 Learning Development Centre 또는 학교 홈페이지를 통해 가능합니다. 주로 제공 되는 서비스는 아래와 같습니다.

•Writing and speaking English more fluently

•Using English grammar and vocabulary more accurately

•Giving presentations - you can practice with us and receive feedback

•Writing assignments, including project reports, dissertations and theses

•Academic reading and listening skills

•Pronunciation improvement​

튜토리얼은 1대1 형식으로 1시간 동안 진행이 되며 부족하다고 생각되는 부분을 튜터와 함께 선택해서 공부할 수 있습니다. 경우에 따라 Reading, Speaking, Listening, Writing을 모두 튜터가 봐주는 경우가 있다고 하나 튜터마다 도와주는 방식이 다르기 때문에 어떤 튜터를 만나느냐에 따라 다른 것 같습니다.

특히, Listening이나 Speaking의 경우 같이 지내는 외국인 친구들과 하는 것도 나쁘지 않은 것 같습니다. 소위 말하는 슬랭어를 습득하는 것도 의사소통통을 더 원활하게 해주는 부분도 있고 인종에 따라 억양과 발음이 다르기 때문에 외국인 친구들과 어울리는 것이 오히려 더 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또한 교수님 포함 모든 외국인 친구들은 빠른 속도로 영어를 이야기하기 때문에 외국인 친구들에게 현장감 있는 영어와 여러 문화를 배우는데 있어 직간접적으로 도움이 많이 될 수 있습니다.

 

2. Learning Development Centre 

 

undefined

 

이 서비스는 학교 도서관에서 제공되는 서비스입니다. 주로 에세이 첨삭이나 수학에 어려움을 겪는 학생들을 위해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이외에도 추가적인 Study Skill(critical thinking, exam) 등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저는 학교 과제를 제출하기 위해 두번 정도 Academic Writing 서비스를 예약하여 직접 받아 보았는데 괜찮았습니다. 첨삭하거나 부족한 부분을 알려주는 스타일이 NCUK한국센터 아카데믹 팀에서 받는 느낌을 받았습니다. 다른 분들에게도 도움이 될 것 같아 추천합니다.

다음에도 도움이 되는 기사로 찾아 오겠습니다.^^

undefined

 

 

로그인


Reset Password 회원 가입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