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교생활] 맨체스터대학 Students' Union 100% 활용하기

2018.02.19


안녕하세요! NCUK 한국센터(IEN)에서 영국대학교 대학원진학과정(NCUK 프리마스터)을 수료한 3기 구지은입니다. 영국대학교 대학원진학과정을 통해 맨체스터대학에서 School of Electrical & Electronic Engineering 학부 소속의 Renewable Energy and Clean Technology 석사과정을 밟고 있습니다. 

오늘은 교내에 있는 Students' Union을 활용하는 방법을 알아보려고 합니다.

undefined

 

​맨체스터대학 Students' Union에서는 굉장히 많은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각 종 societies의 정보, 학업, 경제, 웰빙 등과 관련된 여러가지 advices, 자원봉사 정보, 미용실, 스타벅스, 학생 식당 등 학교 생활과 관련된 복지 뿐만 아니라, 학생들이 즐겁게 학교를 다닐 수 있도록 다양한 이벤트와 편의시설을 제공하고 있답니다. 그 중에서 오늘은 nus card 발급과 축구 티켓 할인, 그리고 union bar에 대해서 간단하게 다뤄보겠습니다. 

먼저 맨체스터대학 Students' Union에 들어가면 바로 앞에 아래의 사진과 같이 파란색 부스가 있습니다.

 

undefined

 

이 곳에서 nus card를 발급할 수 있는데요, 이 카드와 제휴되고 있는 식당에 가면 20% ~ 최대 40%까지 할인을 받을 수 있습니다. 제휴되고 있는 식당들이 생각보다 상당히 많았습니다. 그리고 맨체스터 뿐만 아니라 다른 도시에서도 해당되는 식당에 가면 똑같이 할인을 적용 받을 수 있답니다. 

 

undefined

 

위의 사진처럼 nus card 뒷면에는 국제 학생증으로 되어있습니다. 따라서 카드를 발급할 때 현장에서 바로 사진을 찍어 발급을 해주고, 가입비 13파운드를 내야합니다. 가입비를 내는 것이 부담 될 수도 있지만, 그만큼 받을 수 있는 혜택이 많기 때문에 가성비가 크다고 생각합니다. 

 

undefined

 

또한 맨유나 맨시티 홈 경기 티켓을 아주 저렴한 가격에 구할 수 있는데요. Students' Union 트위터 계정이나 홈페이지에 위의 사진처럼 공지가 올라옵니다. 선착순으로 학생증을 소지한 사람만 한 장씩 구입 할 수 있습니다. 일반 프리미어 리그 경기를 booking fee 포함 16파운드에 구입 할 수 있고, 이번에는 맨시티와 FC 바젤과의 챔피언스 리그 경기 티켓도 나왔네요.​

 

undefined

 

저는 챔피언스 리그 경기를 booking fee 포함하여 21파운드에 구입하였습니다. 자리는 Family Stand입니다. 축구 경기 티켓을 일반 티켓에 비해 굉장히 저렴한 가격으로 구할 수 있기 때문에 경쟁력이 매우 높습니다. 선착순이기 때문에 공지가 올라오면 최대한 빨리 가야한답니다. 마지막으로 Students' Union에 들어오면 바로 정면에 Union Bar가 있습니다. 

 

undefined

undefined

 

이 곳에서는 일반 펍처럼 식사는 물론, 칵테일, 맥주 등을 먹고 마실 수 있습니다. 제 체감상 일반 펍보다 조금 저렴한 편이라고 생각이 듭니다. 외부 사람들은 거의 없고, 대부분 맨체스터 대학교 학생들이 많이 이용하기 때문에 일반 펍의 분위기를 싫어한다면 Union bar를 경험 해 보는 것을 추천합니다.

지금까지 맨체스터 대학교의 Students' Union을 활용하여 학교 생활을 즐길 수 있는 방법을 알아보았습니다. 이 밖에도 정말 많은 서비스와 이벤트를 제공하고 있으니 홈페이지를 잘 활용하기를 추천합니다. 

이상 마치겠습니다~!

 

undefined

 

로그인


Reset Password 회원 가입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