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국생활] 버밍엄(Birmingham) 유학생활 - 식생활 Asian Market & Restaurants

2018.01.22

 

안녕하세요. NCUK 한국센터(IEN)에서 영국대학교 대학원진학과정(Pre-master)을 수료한 3기 이은형입니다. 영국대학교 대학원진학과정을 통해 영국의 아스톤대학교 (Aston University), 비즈니스 스쿨에 MSc Business Analytics 전공으로 진학하여 영국 유학 중에 있습니다.

오늘은 영국 버밍엄 유학생활에서 중요한 '먹는 것'을 해결 할 수 있는 마켓과 레스토랑에 대해 소개해 드립니다. 시티 센터 안에서 아시안 장을 볼 수 있는 곳 그리고 음식을 먹을 수 있는 곳들이 많이 있어요. 저는 지금 현재 학교 캠퍼스 안에서 살고 있기 때문에 학교 기준으로 거리를 먼저 알려 드리고 시작 할게요. 

 

 

undefined

Image 1. Google Map 

보시다 시피, 아스톤 대학 자체가 시티센터에 위치하고 있어서, 각종 편의시설에 접근성이 용이하다는 점이 하나의 장점으로 꼽을 수 있는데, 차이나 타운과도 도보로 15분 밖에 걸리지 않기 때문에 쉽게 접근이 가능하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차이나 타운에 가시면 가장 먼저 들어오는 큰 슈퍼마켓인 Day In 은 중국 마켓이지만, 한국 라면, 과자, 간단한 sauces 을 구비하고 있어서, 한국인 학생들 뿐아니라 다양한 국적의 사람들에게 한국의 맛을 전파하는데 기여하고 있습니다. 특히, 저의 경우에는 "한국고구마" 그러니까, 안이 주황색이 아니고, 노란 빛을 띄는 한국고구마의 구매지로 자주 애용하고 있는 곳입니다. 물론 버밍엄대학교(University of Birmingham) 주변으로 가시면 한국 마켓인 "Seoul Plaza" 라는 곳이 있지만, 가려면 버스나 기차를 타고 이동해야 하기 때문에 저는 거의 꼭 필요한 것 위주로 중국 마켓에서 구매를 하고 있습니다.​

좀 더 포괄적인 정보 공유를 위해서 Seoul plaza 주소와 인포메이션도 아래에 넣어 두었으니, 참고 하면 좋을 것 같아요. 

 

undefined

Image 2. Supermarket Info 

 

undefined

Image 3. Seoul Plaza Info 1

 

undefined

Image 4. Seoul Plaza Info 2 

 

그리고, 안쪽으로 "Caffe Chino" 라는 카페도 있는데, 영어 중국어 뿐아니라 한국어로도 카페치노 라고 명명 되어 있고, 메뉴도 팥빵, 버터빵, 고기 번 등 익숙한 빵 들을 팔기도 하고, 아시안 각국의 대표 디저트 메뉴도 함께 파는 곳이라, 한국 빵이 그리울 때는 좋은 옵션이 될 만한 곳입니다.

 

undefined

Image 5. Caffe Chino Info


그리고, 제가 아는 바로는 시티센터에 한국 식당이 2곳 있다고 알고 있어요. 저도 그중 한곳을 1학기 초에 한번 다녀왔었는데, 가격은 조금 비싸긴 하지만, 맛은 나쁘지 않았던 것으로 기억해요.

 

1. Topokki

떡볶이라는 이름을 내걸고 있는 이 레스토랑은 차이나 타운에 위치하고 있고, 기본적인 한국 음식들 김치찌개, 된장찌개 부터 그릴 바베큐 메뉴 까지 구비하고 있고, 주로 고객층이 Asian 뿐아니라 서양 국가의 사람들도 많이 즐겨 찾는 곳이 였어요. 단, 저의 개인적인 경험으로는 가격이 제가 생각한 것보다 좀 더 비싸서 경험으로 한번 가고 다음부터는 잘 가지 않게 되더라구요. 그래도, 맛도 좋고, 분위기도 Cozy해서 외국인 친구들에게 한국 음식 소개해주기 위해 한 두번 정도는 가볼만 한 곳이라고 생각합니다. 

 

undefined

Image 6. Topokki Info 

 

undefined

Image 7. Topokki Info 2

 


2. Miss Korea 

여기는 제가 가본 적은 없지만, 중국인 친구들이나 다녀온 친구들의 말에 의하면, 꽤 정갈하게 음식이 나와서 재방문 의사를 꽤 많이 들을 수 있었던 곳 이였어요. 저는 사실 크게 한국 음식에 대한 향수가 크지 않아서, 가보진 않았지만, 구글이나 블로그 후기들에 보여지는 음식 사진들을 보면 맛잇어 보이는 메뉴가 더러 보여서 기회가 된다면 저도 한번 가보고 싶은 곳입니다. 

 

undefinedImage 8. Miss Korea Info

 

undefined
Image 9. Miss Korea Info 2 

 

이상으로, 오늘 기사를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다음에 다른 기사 주제로 찾아 뵙겠습니다.^^

 

undefined

 

 

로그인


Reset Password 회원 가입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