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국생활] 매우 주관적인 영국 버밍엄 카페 TOP 3

2018.06.04

드디어 학교 시험이 모두 끝이 났습니다너무 기뻐요!! 
사실 시험을 준비하는 동안 떨리고 했는데 이제 모든 것이 끝나서 한결 홀가분해요
그래서 이번에는 어떤 주제를 가지고 글을 쓸까 고민을 했는데 음… 카페에 대해서 글을 써볼까 합니다
사실 요즘은 공부-하면 카페를 빼 놓을 수 없으니까요!! 
IEN NCUK 과정이 끝나고 사실 저는 내가 두 번 다시 카페에 가나 봐라” 하고 생각 했는어요.

그. 런. 데

여기 와서 시험기간 동안 또 그렇게 카페를 다녔습니다... 
습관이 이렇게 무서운 거에요....

 
사실 저에게 도서관은 너무 조용하고 왠지 적응이 안되는 장소에요. 이에 대해 “너의 정신상태가 문제야” 라고 말한다 해도 딱히 할 말은 없지만 지금의 저는 나름 카페가 더 익숙해져 버렸어요.  

물론 IEN NCUK 과정동안 강남에 있는 카페에서 정말 공부를 너~무 많이 했어서.. 이제는 강남에 있는 카페는 별로 가고 싶지 않아요..

정 말 가 기 싫 어 요..

하지만, 제가 있는 이곳 버밍엄의 카페들은 제법 괜찮았어요. 그러니 이제 본격적으로 버밍엄에서 공부하기 좋은 카페 3곳을 알려 드릴게요.

먼저 소개해 드리고 싶은 카페는 "스타벅스 (Art Gallery Museum) (125 Colmore Row, Birmingham B3 3SD)" 에요.


undefined

이 곳에 위치한 스타벅스는 점심시간에 회사원들이 많이 이용하고 그외 시간에는 사람이 많지 않은 공부하기 딱 좋은 카페입니다
저 같은 경우에는 점심시간에 회사원들을 바라보면 새로운 자극을 받기도 하는데요
같은 팀원들끼리 정장을 입고 얘기 하는 모습이 너무 젠틀하고 나도 사회에서 무언가를 하고 싶다고 느끼게 만들어요.

 

그 다음으로 소개해 드리고 싶은 카페는 버밍엄 뉴스트리트 역과 가장 가까운 스타벅스!!! (6, The Burlington, 114/115 New St, Birmingham B2 4JH)

undefined이곳 스타벅스는 다른 카페 보다 영업시간이 상대적으로 길어 공부할 양이 많은 경우 방문하기에 너무나도 좋은 카페에요. 다만 버밍엄 뉴스트리트 역이 바로 앞에 있어 간혹 친구를 만나는 사람들 때문에 종종 시끄러운 경우도 있답니다.하지만 영국의 카페들이 대체로 일찍 문을 닫기 때문에 조금은 시끄러울 수 있다는 점을 감수하고서도 시간적 매리트가 있는 곧이어서 나쁘지 않은 카페 입니다.

마지막 소개해드릴 카페는 Caffe Nero (8-9 Lower Temple St, Birmingham B2 4JD) 입니다.

undefined


이곳은 앞서 언급한 뉴스트리트 역과 가까운 스타벅스 바로 맞은 편에 있는 카페에요. 
카페 분위기가 너무 예뻐서 가끔 공부가 아닌 휴일에 잠시 쉬러 가도 정말 좋을 곳이니 버밍엄을 방문하시는 분이라면 한번쯤 가 보시길 추천드립니다 ^^

 

undefined

로그인


Reset Password 회원 가입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