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국생활] 리즈 아트 갤러리 The Hepworth Wakefield

2017.11.13

 

안녕하세요. 현재 리즈대학교(Univeristy of Leeds)에서 History of Art with Cultral studies를 공부하고 있는 영국 학사진학과정 11기 수료생 김지수 입니다. 오늘 제가 소개 할 곳은 요크셔, 리즈의 자랑스러운 아티스트 중 한 분이신 Barbara Hepworth 의 갤러리 입니다. 

undefined

이 분은 West Yorkshire 주의 Wakefield에서 태어나 Leeds Art University 출신으로 리즈에서 예술을 공부하고 있다면 Henry Moore와 함께 알 수 밖에 없는 인물입니다. 특히 헨리 무어 같은 경우는 이름을 딴 건물이 리즈 대학교에도 있을 정도랍니다:) 참고로 The Hepworh Wakefield는 2017년도 Art Fund- Museum of the Year 2017의 Winner로 선정되었고 바바라 헵워스 뿐만 아니라 헨리 무어를 포함해 다른 여러 작가들의 콜렉션도 소장하고 있습니다. 특히 이번에는 Howard Hodgkin 이라는 작가의 특별전시가 있었습니다. 

 

undefined

 

저는 이 장소를 학교 투어로 갔다오게 되었는데요. 리즈 대학교의 School of Fine Art, History of Art &Cultural Studies 에 속한 학생들은 outlook 으로 매주 본인의 학부와 관련된 weekly opportunity를 받게 됩니다. 다른 학부도 마찬가지 입니다. 제 전공은 또한 Faculty of Arts, Humanities & Culture이라는 큰 학부에 속하기 때문에, 영화, 미디어, 같은 다른 기회들에관한 것도 메일로 공지를 받을 수 있습니다. 사실 opportunity를 찾아보자면 Leeds for life, Career centre에서 정보를 많이 얻을 수 있으니까 걱정하실 필요는 없습니다. 다만 메일을 받음으로써 접근성이 높아지는 것 뿐이예요:) 

 

undefined

 

이렇게 코치를 타고 Wakefield를 향해 갑니다! 코치비는 물론 공짜예요. 학교에서 다같이 투어하는 거니까요.

 

undefined

 

갤러리 내부와 저희 학과 친구들의 모습이예요. 도슨트와 함께 해서 더욱 알찼습니다. 계속 구경을 하고 있다 보니까 리즈대학교 말고도 다른 대학교에서도 많이 견학을 오더라구요. 저 사진에는 없지만 중간중간 의자가 있는데 fine art나 미술을 전공하는 친구들이 의자에 앉아서 그림을 필사? 하고 가는 모습을 자주 목격하게 됩니다. 

 

undefined

 

여기 보이는 돌들은 바바라 햅워스의 작품들 이예요. 주로 돌을 이용한 조각을 많이 만들었어요. 

 

undefined

undefined

 

The Heptworth Wakefield의 2층에서 밖을 바라보며 찍은 사진이예요. 강 바로위에 갤러리가 있더라구요. 리즈 시내에 살면서 물을 볼 일이 많이 없기 때문에 찍었어요. 잘 보시면 오리가 있습니다. 찾아보세요.

 

undefined

undefined

 

Howard Hodgkin은 인도 대사관에서 '당신은 이미 인도인입니다' 라는 말을 들었을 정도로 인도에대한 그림을 많이 그렸어요. 

 

undefined

 

평일인 수요일 아침에도 불구하고 아이들을 데리고 온 부모님들이 많더라구요. 저 공간에서는 아이들을 위한 프로그램이 진행되고 있었습니다. 이렇게 The Hepworth Wakefield 에 대한 포스팅이 끝나가는데요. 사실 제가 찍은 저 강 사진을 보시면 알겠지만, 이 지역 자체는 아무것도 없기때문에 혼자 찾아오기 굉장히 애매한 곳입니다. 하지만 이 갤러리는 보러 올 가치가 있기 때문에, 특히 리즈 학생이 될 분 이시라면 이런 기회, 특히 투어는 놓치지 않았으면 좋겠습니다. 생각보다 학교에서 제공하는 기회가 많아요. 모두 이런 기회들을 놓치지 않고 잘 이용해서 즐거운 학교생활을 하시면 좋겠어요.

 

undefined

 

로그인


Reset Password 회원 가입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