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CUK 영국 학사진학과정 11기 김세연

University of Bristol

Pharmacology

UK11기 김세연1. 간단한 본인소개 부탁드립니다.

IEN NCUK 11기로 올해 9월 브리스톨 대학교(University of Bristol)에서 약리학(Pharmacology)을 공부하게 된 김세연 입니다.

2. NCUK 선택 동기는 무엇이었나요?

수능을 보고 생각한 대학에 가지 못하게 되어서 방황하고 있을 때, 아버지께서 제약의 길이 넓은 영국대학을 가면 어떻겠냐는 제안을 하셨습니다. 그렇게 영국대학을 준비할 수 있는 곳을 찾던 중 NCUK 파운데이션 과정은 영국에서 할 수 있는 foundation을 강남에 있는 NCUK 한국센터(IEN)에서 할 수 있다는 것을 알게 되었고, 더 체계적으로 준비할 수 있다고 판단되어 선택하게 되었습니다.

3. NCUK 파운데이션 과정을 끝낸 시점에 누군가가 저도 할 수 있을까요 묻는다면?

개개인이 느끼는 이 파운데이션 프로그램 수업의 난이도는 다를 수 있겠지만, 일년동안 꾸준히 노력하면 좋은 성적으로 과정을 마무리 하고 원하는 영국대학의 원하는 학과를 갈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4. 파운데이션 과정 시작 전과 후, NCUK에 대해 달라진 생각이 있나요?

처음에는 모든 수업이 영어라는 것에 대한 두려움이 컸고 특히 영어 글쓰기에 취약했었기 때문에 리포트를 쓴다는 것은 엄청 어려운 일이라고 생각했습니다. 하지만 이 과정에서 뛰어난 교수님과 English instructor 분들의 도움으로 영어로 수업을 듣고 이해하는 것이 쉬워졌고, 수업을 나의 글로 표현 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NCUK 파운데이션 과정 이후 영국대학교에서 강의를 듣고 이해하는 것, 과제 수행에 대한 두려움과 어려움이 많이 사라졌습니다.

5. NCUK 공부가 재수, 삼수, 대학재학 등 기존 학업 경혐과 차이가 있다면 무엇일까요?

NCUK에서는 성적을 상대평가가 아닌 절대평가로 다루기 때문에 같은 기수의 동기들과 서로 더 잘하는 부분은 알려주고 부족한 부분은 배울 수 있는 환경입니다. 그리고 일년 동안 자기소개서를 쓰면서 본인의 미래를 더 고민해보고 확고한 꿈을 설정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6. 본인이 입학하게 되는 영국 브리스톨 대학교, 약리학 전공에 대해 자랑해 주실 수 있나요?

브리스톨 대학교는 학문적 성향이 강한 대학으로 이공계열과 경제학이 유명한 학교입니다. 제가 입학하는 브리스톨 대학교 약리학과는 올해 영국 Guardian이 발표하는 University league table에서 영국 약리학 전공 분야로 1위를 하였습니다.

7. NCUK 파운데이션(Foundation) 과정 입학을 고려하고 있는 학부모나 학생들에게 한 마디 해 주시겠어요?

지금까지 했던 공부와 해외대학에서 할 공부는 매우 다릅니다. NCUK foundation은 우리가 영국대학에 입학한다면 부딪혀야 하는 학업 스타일과 환경 등을 일년동안 국내에서 미리 경험해 보면서 스스로 어떻게 공부해 나가야 할지를 찾는 시간이 될 수 있습니다. 교수님들과 영어 선생님들의 도움으로 영국대학과정에 대한 어려움이 많이 줄어들 수 있습니다.

8. NCUK 과정을 하면서 스스로에게 생긴 변화, 발전이 있다면 무엇일까요?

책만 보면서 외워서하는 공부가 아닌 스스로 리포트를 쓰고, 배운 것을 응용할 수 있는 공부를 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그리고 일년동안 NCUK 파운데이션 과정을 통해 나의 꿈을 remind하면서 앞으로 내가 무엇을 하고 싶은지 어떻게 할 것인지에 대한 뚜렷한 계획을 갖게 되었습니다.

9. 마지막으로 NCUK 30주년, IEN 한국센터 10주년 기념하여 축하인사~

NCUK 30주년, IEN (NCUK한국센터) 10주년을 진심으로 축하드립니다. 그동안 영국 파운데이션(Foundation), 프리마스터(Pre-master) 과정과 같이 훌륭한 프로그램으로 많은 학생들에게 더 넓은 기회를 만들어 주신 것에 감사합니다. 앞으로도 더 발전된 NCUK, IEN이 되길 바랍니다.

 

▶ 설명회 예약신청

로그인


Reset Password 회원 가입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