응용과학의 메카, 영국 대학의 교육 시스템 - 사이언스 투데이

2014.12.05

[기사 원문 보기]

YTN 사이언스 투데이는 글로벌 시대에 발맞춰 해외대학 중 영국대학 진학을 희망하는 수험생들이 늘어남에 따라 특별히 영국대학이 선호되는 이유와 영국 대학 지원에 필요한 입학전형, 장학금 제도, 유학 후 진로 등에 관해 IEN Institute의 김지영 원장과 이야기를 나누었습니다.      

YTN NCUK 인터뷰

[앵커]

세계적인 교육 선진국인 영국은 미국과 함께 대표적인 영어권 유학 국가인데요. 특히 기초과학을 바탕으로 다양한 분야와 융합한 응용 과학수업이 잘 마련되어 있다고 합니다. 그래서 오늘 '사이언스 앤 피플'에서는 영국 대학의 과학 교육 시스템에 대해 살펴보겠습니다. IEN Institute 김지영 원장 나와 주셨습니다.

안녕하세요?글로벌 시대에 발맞춰 해외 대학에 진학하기 원하는 수험생들이 늘어나고 있는데요. 그 중에서도 영국 대학을 많이 선호한다고 하는데, 특별한 이유가 있을까요?

[인터뷰]

여러 가지 이유가 있겠지만 영국이 최고의 교육환경을 제공할 수 있는 안전한 국가이자 학사기간 3년, 석사 기간 1년으로 최단기간에 학업을 마칠 수 있어 시간절약도 큰 경쟁력이 되고 있기 때문으로 보입니다.

또한 영국대학교 입학에 필요한 준비가 실제로 해외에 나가지 않고도 재수 또는 편입준비와 비슷한 비용과 시간으로 국내에서 준비하는 것이 가능해 지면서 대학졸업 후 취업에 필요한 스펙까지 고려하는 진로계획을 해외대학교 진학하는 것으로 찾고 있는 듯 보입니다.

(중략) [기사 원문 보기]

로그인


Reset Password 회원 가입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