취업의 문을 열어주는 성공의 키, 영국 유학 - 머니투데이방송

2017.01.04

국내뿐 아니라 세계적으로 대학을 졸업하고 사회에 진출하는 첫 관문인 취업 문제는 민감한 관심사 중 하나이다. 통계청이 발표한 ‘2015년 기준 일자리 행정통계’에 따르면 20년 이상 이어지는 일자리는 6.4%로 평생 일자리라는 말은 이제 옛말이 됐다. 5,60대 일자리는 크게 늘어난 반면 2,30대 일자리는 증가 폭이 미미하거나 오히려 감소했다는 이번 조사결과는 대학과 전공선택에 학문적 성취와 더불어 취업가능성이라는 변수를 고려하게 한다.

1994년부터 매년 전 세계 대학들을 평가하여 순위를 발표하는 글로벌 고등교육 평가기관으로 높은 명성을 얻고 있는 QS(Quacquarelli Symonds)가 이러한 추세를 반영하여 대학졸업생 고용가능성 순위를 발표했다. 해외로 유학을 떠나는 한국학생뿐 아니라 세계각국의 국제학생들이 해외대학을 선택하는데 참고지표가 되는 인지도 높은 순위이다.

 

(중략)

 

영국대학교연합 NCUK는 맨체스터 대학교, 쉐필드 대학교, 리즈 대학교 등 세계적인 명성의 영국 명문대학교들에 의해 1987년에 설립된 비영리교육기관이다. 영국대학교에 입학하고자 하는 국제학생들이 자국에서 성공적으로 입학준비를 하고 영국대학교로 진학할 수 있는 영국파운데이션 과정과 영국프리마스터 과정을 세계 13개국에서 제공하고 있다.

국내에서는 유일한 NCUK의 공식 교육기관인 IEN Institute(이하 IEN)를 통해 두 과정이 제공되고 있다. 오는 1월 7일 강남역에 위치한 IEN에서 영국대학교 학사진학과정(파운데이션)과 대학원진학과정(프리마스터) 입학 설명회가 개최되며, 설명회 예약은 홈페이지 또는 전화로 가능하다.

 

[기사 전체보기-머니투데이방송]

로그인


Reset Password 회원 가입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