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콘텐츠진흥원, 맨체스터 매트로폴리탄 대학과 VR/AR산업 분야 MOU 체결 - 경기일보

2018.03.07

undefined

 경기콘텐츠진흥원이 영국 맨체스터 메트로폴리탄 대학과 VRAR(가상증강현실) 산업 분야 협력 강화를 위한 협약을 체결했다. 

오창희 경기콘텐츠진흥원장은 지난 2일(현지시각) 맨체스터 메트로폴리탄 대학을 방문해 이 대학 리처드 그린 연구지원 부총장보를 만나 VRAR 산업 분야 교류협력 양해각서에 서명하고 앞으로 두 지역 관련 산업의 발전을 위해 상호 노력하기로 했다. 

맨체스터 메트로폴리탄 대학은 영국 북서부에 있는 공립대학으로 영국에서 가장 규모가 큰 대학 중 한 곳이다. 이 대학은 4차 산업혁명에 맞춰 크리에이티브 ARVR허브를 구성, 관련 업계와 긴밀하게 협력하며 최첨단 기술의 교류 등의 기회를 제공하고 있다.

이번 협약으로 양 기관은 한국과 영국 VRAR 산업 발전을 위한 프로젝트를 진행하며 글로벌 시장 진출을 위해 협력하게 된다. 이를 위해 관련 산업 공동 연구를 진행하고 시설 및 장비 등을 공유할 계획이다.

(중략)

오창희 경기콘진원장은 “맨체스터 대학과 VRAR 산업 진흥을 위해 많은 공동 프로젝트를 진행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경기콘진원은 지난해 4월 VRAR 산업 육성을 위해 KT 등 국내외 24개 선도기술기업과 글로벌 얼라이언스 파트너 구축을 시작했으며, 현재까지 구글, HTC Vive 등 글로벌 기업 32개 사와 전략적 파트너십을 맺고 있다.

(중략)

[기사 전체보기 - 경기일보]

로그인


Reset Password 회원 가입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