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국유학, 호주유학을 위해 IEN을 선택한 이유

2020.08.03

2020년 IEN 교육생들이 말한다.

올해도 어김없이 다양한 배경의 학생들이 IEN에서 공부하고 있습니다. 그렇지만 여전히 가장 많은 숫자의 학생들이 해외 유학 경험이 없고 그리 오랜 기간 유학을 준비하지 않았던 일반 고등학교 출신의 학생들이 대다수를 차지하고 있습니다. IEN 학생들이 영국유학 또는 호주유학을 결심하게 된 동기와, 수많은 유사 프로그램에도 불구하고 IEN을 선택한 이유를 알아 보았습니다.

undefined

1. 영국유학 또는 호주유학을 결심한 계기는?

ㅇ 34%의 학생이 해외 교육의 우수성을 손 꼽았습니다. 인터넷과 교통의 발달로 전 세계가 하나로 묶여진 이 시대에 글로벌한 경쟁력을 갖추기 위해서는 아무래도 국내 대학교 보다는 해외 대학교에서 학위를 취득하는 것이 유리하기 때문입니다.

ㅇ 두번째로 많은 비율인 31%가 해외 취업이나 이주를 고려함과 동시에 취업에 도움이 되는 스펙을 쌓기 위해 해외유학을 선택했다고 답했습니다. 국내 실업률이 쉽게 좋아질 경제적 환경이 아니기 때문에 많은 청년들이 영국이나 호주 등 이민을 받아들이기도 하고 유학생이 상대적으로 취업비자를 쉽게 받을 수 있는 나라를 선호하는 듯 합니다.

ㅇ 세번째로 25%의 학생이 학업에 대한 열정 때문에 유학을 선택하게 되었다고 답했습니다. 본인이 공부하고자 하는 전공이 국내 대학에는 상당히 제한적이거나 해외에서 더 앞선 분야일 경우 유학을 가야겠다고 결심한 경우 입니다.

ㅇ 그 다음은 대부분 소수 의견으로 재수나 삼수하기 싫어서 또는 조기유학을 경험했기 때문에 대학도 유학을 가고 싶어서 등이 있었습니다.

세계 대학교 랭킹을 살펴보아도 국내 대학교들 보다 뛰어난 영국대학교나 호주대학교로 진학을 할 수 있기 때문에 교육의 우수성과 해외 취업을 염두에 둔 두 가지 포석이 두드러진 모습이었습니다.

 

undefined

 

2. IEN에서 제공하는 파운데이션, 프리마스터 또는 디플로마 공부를 결정하는데 있어서 가장 크게 영향을 끼친 요소는?

ㅇ 공동 1위는 각각 31.3%의 학생들이 대답한 ‘실제 경험자들의 후기’와 ‘기관에 대한 신뢰’였습니다. IEN은 2004년부터 국내에서 국제교육교류의 선두주자로 확실히 자리매김을 해 왔습니다. 우수한 해외 과정을 국내에서도 동일하게 교육을 받을 수 있기 때문에 비용과 시간을 줄이고 성공 유학의 가능성을 최대한 끌어 올리는 것이 가능하기 때문입니다.

ㅇ 16년 동안 배출한 수많은 수료생들의 진솔한 후기는 후배들에게는 불확실한 미래를 선배들의 경험을 통해 미리 상상해 볼 수 있는 소중한 도구가 되어 왔습니다. 대부분 비슷한 입시 및 진로 문제로 고민했던 선배들이 1년만에 성장해서 성공적으로 영국대학교나 호주대학교로 진학한 사례들을 보면서 후배들도 그 꿈을 키웠으리라 상상하는 것은 어렵지 않습니다.

ㅇ 세번째로 많은 학생들(약 17%)이 꼽은 것은 IEN의 높은 진학률입니다. 해마다 내는 통계지만 95% 이상의 학생들이 성공적으로 영국대학교에 진학하고 있고 그 중 75% 이상이 세계 100위 안에 드는 명문대학교로 진학하고 있습니다. 호주대학교 학사진학과정의 경우는 수료생 100%가 호주대학교로 진학하고 있어서 더 이상 입시/진학에 대한 두려움 없이 본인이 하고 싶은 공부를 최선을 다하고 그에 상응하는 입시결과를 받고 있습니다.

ㅇ 네번째로 약 15.6%의 학생이 영국과 호주의 명문대학교로 진학이 가능하다는 것을 IEN 선택 이유로 꼽았습니다. 어느 유사프로그램 보다 수준 높고 다양한 대학교로 지원이 가능한 것이 IEN의 큰 장점입니다.

ㅇ 소수 의견으로 한국에서 과정을 시작할 수 있다는 점과 비용절감을 들었습니다.

undefined

3. IEN에서 제공하는 파운데이션, 프리마스터 또는 디플로마 과정의 가장 큰 장점은?

ㅇ 65.6%로 압도적인 1등을 차지한 장점은 ‘한국에서 시작한다’는 점이었습니다. 아직 어학준비와 마음의 준비가 안된 상태에서 막상 유학을 떠나는 것은 커다란 불확실성 앞에 대책 없이 뛰어드는 것과 다를 바가 없습니다. 그래서 국내에서 최대한 준비해서 출국할 수 있다는 점을 가장 큰 장점으로 꼽았습니다.

ㅇ 두번째는 15.6%의 학생이 선택한 ‘절대평가’ 방식에 대한 선호였습니다. 초,중,고 12년을 상대평가 속에서 살아왔던 한국 학생들은 과정 초반에는 절대평가 방식이 어색하게 느껴지지만 곧 공통의 목적을 가진 동기들과의 협동을 통해 서로 서로가 이끌어 주고 노력한 만큼 결과가 나오는 경험을 하면서 학업 방식이 완전히 바뀌게 됩니다.

ㅇ 세번째로 9.4%의 학생이 ‘진학 가능한 대학의 수준이 높다’는 점을 큰 장점으로 꼽았습니다.

ㅇ 소수 의견으로 ‘진학 가능한 대학교 선택의 폭이 넓다’, ‘추가적인 어학연수가 필요 없다’, ‘동문 네트워크가 존재한다’ 그리고 3년만에 졸업할 수 있는 ‘영국과 호주대학교의 짧은 학사기간’ 등을 장점으로 꼽았습니다.

IEN은 영국과 호주의 국립대학교들이 만든 공인교육과정인 파운데이션, 프리마스터 그리고 디플로마 과정을 국내에서 유일하게 제공합니다. 다양한 과정을 통해 한국 학생들에게 가장 폭넓고 안전한 입시 결과를 보장함과 동시에 현지에서도 성공적인 학업을 이어나갈 수 있는 학업능력을 키우는데 모든 초점을 맞추고 있습니다.

지난 16년간의 진학결과와 선배들의 취업 및 커리어 개발은 후배들에게 든든한 등대가 되고 있습니다. 2020년 교육생들의 성공적인 수료를 기원하고 앞으로 선배들이 개척한 길을 더 훌륭하게 다듬어 갈 우수한 인재들을 길러내기 위해 IEN은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undefined

로그인


Reset Password 회원 가입하기